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COOV(쿠브) 해외백신접종등록 하기

by JSOM 2021. 12. 1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 휴대폰 어플 coov에 백신접종을 완료했다는 QR코드를 발급받고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02/26/21 모더나 1차 접종, 03/26/21 모더나 2차 접종을 미국에서 완료하고 등록했다는 점 참고하고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필요서류: 신분증, 백신접종확인서(저는 미국에서 백신접종할 때 받은 작은 종이로 된 카드를 가져갔습니다.)

등록절차

1. 지역내 가까운 보건소에 필요서류를 지참해서 간다.

2 방문후 해외백신접종자등록 이라는 곳을 안내받아 가면 안내원에게 필요서류를 제출하고, 휴대폰번호를 알려준다. (물어봅니다.)

3. 약 5분 정도 기다리면 백신접종확인 안내서 1장(국문)과 제출했던 서류를 돌려받는다. 그리고 COOV앱에 들어가서 본인인증 후, 접종내역 가져오기를 누르면 백신 2차접종 등록이 완료되어 QR코드를 받을 수 있다.

여기까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저는 백신 맞은지 6개월이 지나서 혹시 거절될 수 도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6개월이 지나도 등록이 가능하더라구요. 미국에서는 필요하지 않지만 한국에서는 음식점이나 몰이나 어딜가도 전화를 하거나 QR코드를 제시해야하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저는 일주일 뒤 있을 상견례자리인 음식점에서 QR코드를 요청할까봐 미리 받아두었습니다. 한국을 방문하셔서 자가격리 후 돌아다니실려면 백신접종등록을 해두는게 편할 것 같아요. 추가로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