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하와이 여행 전 준비

by JSOM 2021. 3. 23.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남자친구와 사귄지 1주년을 기념하며 하와이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아무래도 코로나가 계속 이어지는 상황이라 입국하는데 까다로운 절차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준비했고, 여행중에는 어땠는지 알려드릴려고 포스트를 써봅니다.

 

우선 이번 Spring Break 기간 일주일동안 여행했고, 미네소타에서 출발해서 미네소타->시애틀->하와이 이렇게 경유해서 갔고, 레이오버시간은 약 2시간정도 였습니다. 

 

하와이는 아무래도 관광객이 많다보니 다른 주 보다는 조금 엄격하게 코비드 관련 서류 제출이 필요했습니다.

 

준비

1. 하와이행 비행기 탑승 시간 기준 72시간전 코로나 음성판정 결과가 있어야합니다.

2. 검사결과지는 하와이 여행 사이트에서 인정한 기관에서 받은 것만 인정됩니다. (인정되는 기관은 링크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hawaiicovid19.com/travel-partners/)

3. 결과는 rapid만 있어도 되지만 저희는 혹시몰라 walgreen에서 rapid 와 LAP 둘 다 검사받았습니다.  

4. 토요일 오후 3시에 미네소타에서 출발하고 시애틀에서 토요일 오후 6시 비행기라 시애틀에서 하와이로 가는 비행시간을 기준으로 72시간전인 목요일 아침에 검사를 받았습니다. 

5. 목요일에 rapid와 LAP 둘 다 검사가 가능했고, 둘 다 다른 walgreen에서 진행했습니다. Drive through로 진행, 미리 appointment 필요하고, 약 3분?정도면 끝났습니다. (방법은 그냥 예약 확인후, 이름, 생년월일 말하고, 제공해주는 면봉으로 양쪽 콧구명에 1인치 가량 넣고 5바퀴 크게 돌린 후 다시 돌려주면 됩니다.)

6. 결과를 기다립니다. (Rapid인 경우는 당일 검사후 2시간 뒤에 이메일로 왔고, LAP도 검사 다음날 이메일로 왔습니다. 검사 이후에 4~5일 걸린다고는 했지만 평균적으로 이틀이내면 다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7. 결과지를 다운받아서 하와이 여행전 서류 업로드 하는 곳에 미리 업로드를 합니다. 

8. 저희는 혹시 몰라 프린트도 해 갔지만, 시애틀에서 하와이행 비행기 타기전에 서류 업로드한걸 보여주고 음성이면 놀이공원에서 자유이용권 끊는 것 처럼 생긴 종이를 팔에 둘러줍니다. 아마도 탑승 가능 여부를 알기위한 팔찌?같았습니다. (사진 참조)

Hawaii입국 가능한 종이 팔찌

9. 이렇게 팔찌 까지 다 하셨으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후에는 하와이도착해서 팔찌 확인하면 바로 공항밖으로 나갈 수 있었고, 없는 사람은 아마도 하와이도착 후 자가격리 10일 해야한다고 알고 있는데, 정말 그랬는지는 알 수 없었지만 이왕가는거 준비를 철저히 해가면 걱정도 없겠죠?

 

코비드상황이라 원래 여행보다 훨씬 준비 할 것도 많고, 걱정도 많았지만 그만큼 잘 알아보고 확인하면 실수 없이 좋은 여행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엔 일주일 동안의 하와이여행을 포스트로 만나요!

감사합니다.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칸쿤 여행 1일  (1) 2023.09.18